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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42 [유무선공유기] WPS 기능을 활성화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

WPS 기능 활성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공유기와 연결되어 있는 PC 또는 노트북이나 스마트기기에서 공유기의 설정페이지 192.168.10.1로 접속합니ㅏ.

 

2. 접속 후에 [환경설정]-[무선네트워크설정]-[WPS 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3. 사용여부를 사용하지 않음에서 사용함으로 변경 후 적용을 누릅니다.

 

4. 적용이 완료되면 PBC(버튼)방식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후 (안되어 있다면 해당 방식에 체크) WPS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에 2분정도 안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의 WPS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완료 됩니다.

 

감사합니다.

 

a 41 [유무선공유기] WeVO 공유기 설정페이지 192.168.10.1에 접속하면 Windows 보안창이 나와요?
a

WeVO 공유기의 설정페이지 192.168.10.1에 접속할 시에 하기의 Windows 보안창이 나올때 다음과 같이 해주세요.

 

1.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분실하셨거나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 공유기의 Reset(RST) 버튼을 약 10초간 눌러서 초기화를 진행을 합니다.

 

2. 현재 신규 펌웨어의 경우 설정페이지 최조 접속시에 관리자 인증설정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 화면이 나온다면, 암호 설정후에 적용을 누르면 Windows 보안창과 함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묻게 되어 있습니다.

이때 사용자 이름은 admin 이며, 암호는 위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2번 물어봅니다.)

 

하지만 초기화 후에 설정페이지를 접속할 때 위에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공유기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르르 진행합니다.

(업데이는 방법은 FAQ를 참고해 주세요.)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초기화는 반듯이 진행합니다.

 

 

※관리자 인증설정은 공유기의 설정페이지 접속에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기화를 하신 후에는

무선 보안 설정(FAQ 참조)을 하신 이후에 공유기를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a 40 [유무선공유기] 기존에 사용하는 사설 AP신호를 확장하고 싶은데요?
a

1. 기존에 이용중인 사설 AP의 신호 확인을 위해서는 무선 WAN 모드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WIFI 존이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AP의 경우에는 해당 기능 설정이 안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2. WeVO에 전원 어댑터만 연결합니다. 유선이나 무선으로 WeVO 에 연결되어 있는 장치에서 설정페이지(192.168.10.1)로 접속합니다. 접속후에 [환경설정]-[무선네트워크설정]-[무선WAN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3. 사용 여부를 사용함에 체크한 후 연결할 AP검색을 눌러서 팜업창이 나오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AP신호를 선택을 합니다.

 

4. AP신호를 클릭하신후에 비밀번호가 있다면 입력하신 후에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무선 브릿지 사용여부는 연결할 AP신호의 게이트웨이가 192.168.10.1 이면 선택을 하신 후에 192.168.10.250으로 변경을 하시면 되며, 연결할 AP신호의 게이트웨이가 192.168.10.1 이 아니라면 사용하지않음(기본값)에 체크를 해두시면 됩니다.

a 39 [유무선공유기] 외부 접속 포트(관리자포트)를 미개방하고 싶은데 설정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

1. 외부 접속 포트(관리자포트)는 기존에 기본값은 개방이었으나, 최신 펌웨어부터는 미개방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최신 펌웨어로 업로드 되어 있는 WeVO는 초기화 하시면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미개방으로 변경이 됩니다.

 

2.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eVO 와 연결되어 있는 PC 또는 스마트기기에서 설정페이지(192.168.10.1)에 접속하여, [환경설정]-[부가기능설정]-[방화벽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3. 공유기 원격 관리 포트를 사용함에서 사용하지 않음으로 체크 하신 후에 적용을 하시면 외부에서 공유기로 접속을 할 수 없게 됩니다.

a 38 [유무선공유기] 설정페이지를 행여나 다른 사람이 접속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a

1. 해당 기능은 관리자 설정입니다. 관리자 설정은 설정페이지 접속시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접속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WeVO 와 연결된 PC 또는 스마트기기에서 설정페이지(192.168.10.1)로 접속합니다. 접속후에 [환경설정]-[관리자설정]-[관리자인증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3. 인증사용여부를 사용함에 체크 한후에 계정은 admin(기본값, 변경가능)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설정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할 경우에는 초기화를 하셔야 합니다. 공유기에 간단하게 메모하여 붙여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4. 적용이후에 설정페이지 접속하여 환경설정을 누르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누르는 창이 나오면 설정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a 37 [유무선공유기] WIFI에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기억이 나질 안네요?
a

1. WeVO 와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PC가 있다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PC에서 웹브라우져를 실행하여 설정페이지(192.168.10.1)로 접속을 합니다.

 

2. [환경설정]-[무선네트워크설정]-[무선기본/보안설정] 순으로 클릭하시면, 설정하신 비밀번호 값이 나와 있습니다.

 

3. WeVO와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PC가 없다면, 본체뒤(랜케이블 연결되는 곳)에 Reset 버튼을 약 7~8초 정도 눌렀다가 떼어주시면 초기화가 진행이 되며, 비밀번호 설정이 없는 초기값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초기화 후에 다시 비밀번호 설정을 진행해주세요.(비밀번호 설정은 FAQ를 참고 해주세요)

a 36 [유무선공유기] PC에서 IP를 수동으로 갱신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

1. PC에서 수동으로 갱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누른상태에서 R을 누르면 실행화면이 나옵니다.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DOS창이 나옵니다.

 

3. DOS창에 ipconfig /release 후 엔터를 누르면 기존에 받던 ip가 사라지게 되며, ipconfig /renew 후 엔터를 누르면 ip가 갱신이 됩니다.

 

a 35 [USB형공유기] Air9 만 자동설치가 되나요?
a

네, Air9 만 자동설치가 됩니다. 다른 Air 시리즈는 자동설치가 되지 않으면 동봉 되어있는 CD 또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환경적인 특성에 따라서 Air9도 자동설치가 안되시는 경우도 있사오니, 번거로우시겠지만 동봉 되어있는 CD 또는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a 34 [USB형공유기] Air 시리즈를 설치하였는데 프로그램에서 내컴퓨터 밑에 아무것도 보이지가 않는데요?
a

1. 프로그램을 설치한 PC에서 제품 인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USB단자쪽에 연결을 모두 해서 인식되는 단자를 찾으시면 됩니다.

 

2. 다른 단자에도 연결을 하였지만 여전히 위에 그림과 같다면 USB인식에러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제품문제인지 USB단자문제인지가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른 PC가 있다면 다른 PC에 연결하였을 때도 동일한 반응이 일어나는지를 먼저 확인을 해주세요. 동일한 증상이 계속 되어 진다면 제품이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품 이상일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a 33 [USB형공유기] Air 시리즈를 PC에 연결하면, 연결된 PC가 인터넷이 되는게 아닌가요?
a

Air 시리즈 제품은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있는 PC에 설치해서, PC를 인터넷을 되게 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해당 제품은 유선(권장)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PC(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에 설치해서, PC의 인터넷 신호를 받아서 타 무선기기(스마트폰, 테블릿등)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일부 방화벽 수준이 높은 관공서, 학교, 금융권 등에서는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